본문 바로가기

방랑생활

미국 자유여행 필수 여행자보험 가입부터 견적까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5년도 기준으로 한해 동안에만 만 15세 이상 국민의 87.9%가(약 4천 3백만명) 국내여행을 다녀왔으며, 해외여행객은 19,310,430명으로 전년도 대비 20% 성장하였습니다. 즉, 경제사정이 어렵다곤 하지만 일부 특수한 상황의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국내든 국외든 1년에 1회이상은 여행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에 여행지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 등에 자연스럽게 노출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대비하는것이 바로 여행자 보험 입니다. 패키지일 경우에는 왠만하면 가입이 되실테지만 자유여행을 즐기는 배낭여행자들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행자 보험이란

암보험도 있고 자동차보험도 있듯이 여행중에 발생하는 사건 사고 질병등에 대응하기 위한 보험이며 해외여행에만 가입하는것이 아니고 국내 여행에서도 가입을 할 수 있는 보장기간 한달이내의 단기 보험상품 입니다.




2. 여행자보험 가입

여행자 보험은 여행출발 2시간 전까지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가급적이면 여행을 계획하는 시점에 출발일과 도착일이 결정되었다면 바로 가입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여행자 보험 보장항목과 보상한도

여타 보험들과 마찬가지로 여행자 보험 역시 보장항목과 보상한도가 천차만별입니다. 기본적인 구성으로 한다면 여행 중에 발생하는 상해, 질병으로 인한 의료 실비 보상과 사망과 휴유장애 발생에 따른 보상이 되며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경우나 강도, 소매치기에 의한 도난으로 인한 피해까지도 모두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보상금액은 보험 가입규모에 따라 다르지요)




4. 여행자 보험 가입비 얼마나 나오나?

어느 나라를 몇박몇일로 남자가? 여자가? 그리고 나이대에 따라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대략적으로도 안내를 드리기 어렵지만 실제 예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예)하와이 자유여행 5박 7일 일정 여행자 보험비용

남(30대 초반) 약 8천원

여(30대 초반) 7천원 중반

여(50대 후반) 약 1만5천원



태아보험도 그렇듯이 성별에 따라 나이에 따라 금액이 다른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정확한건 아니지만 제가 보기에 여자보다는 남자가 조금 더 비싸게 책정되며 나이가 많을수록 여행자보험의 경우에는 다소 높은 금액이 책정됩니다.


[관련포스팅] 2016/07/08 - [결혼생활/태교일기] - 건강한 우리 아이를 위한 태아보험 가입




5. 여행자 보험 예시 사례

항공편 결항이나 지연의 경우

- 4시간 이상 항공편이 지연 및 취소되었을 경우 이로 인한 식대, 숙박비가 보상된다.


수화물이 분실되거나 실수로 인해 지연될 경우

- 수화물이 6시간 이상 지연 또는 24시간 내에 도착하지 못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보상 받을 수 있다.


현지 음식으로 인한 식중독 또는 전염병 감염시

- 가입보장한도내에 금액으로 보상 받을 수 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여행중도 취소시

- 지진이나 태풍, 여행지 쿠테타 등 피치못할 사정으로 여행이 중도 취소될 경우 여행 축소나, 취소로 인해 발생된 피해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여권 분실 및 스마트폰 도난

- 유럽쪽 자유여행시 가장 조심해야할께 바로 소매치기 들인데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이 또한 걱정 끝! 여권 재발급 비용, 스마트폰이나 기타 물품들도 도난에 대한 증빙을 한다면 모두 보상받을 수 있다.








다른 보험과도 마찬가지로 메이저 보험사에서 나온 상품이라면 다 비슷비슷한 보장항목에 보장수준인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자유여행을 하신다면 가급적 카페에서 추천하는 연계보험사에 의뢰하여 보험가입을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1인당 1만원 되지 않는 돈으로 도난과 사고에 대비할 수 있으니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는 가입이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