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생활/IT

윈도우10 탐색기 내PC 안쓰는 라이브러리 폴더 삭제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과거 많은 윈도우 버젼들이 있었지만 이렇게 손이 많이 가는 윈도우는 처음인듯 합니다. 과거에는 불필요한 기능과 내용들이 있더라도 최초 설치 이후 사용자의 설정에 의해 삭제하거나 편집하거나가 가능했는데 이번 윈도우10에서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놓고 이를 쉽게 삭제하거나 편집할 수 는 없게 만들어 두었더라구요 그 중 하나가 탐색기의 "원드라이브"이구요 두번째가 오늘 포스팅하는 탐색기에서 "라이브러리 폴더" 들입니다.


[관련포스팅] 

2016/08/20 - [학습생활/IT] - 윈도우10 탐색기에서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

2016/08/30 - [학습생활/Office] - 윈도우10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20년이 넘는 컴퓨터 사용기간 동안 단 한번도 사용한적이 없는 기능인지라, 대부분의 사용자들도 이 폴더들이 거슬릴것으로 보아 삭제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탐색기 내PC의 라이브러리 폴더란?

저는 개인적으로 파일이나 폴더들을 찾거나 작업을 할때 무조건 탐색기를 켜놓고 시작합니다. 이에 라이브러리 폴더들이 거슬릴 수 밖에 없는데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라이브러리 폴더들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동영상, 문서, 바탕화면, 사진, 음악" 입니다.



총 6종의 라이브러리 폴더들이 너저분하게 뿌려져있군요

(유용하게 사용하라고 만들었겠지만 솔직히 그 용도와 목적을 알 수 없어 MS에 물어보고 싶군요)




2. 라이브러리 폴더 삭제 방법



Step01. "how-to-geek 사이트 접속" 

"How to Remove the Folders From “This PC” on Windows 10" 포스팅 링크

http://www.howtogeek.com/222057/how-to-remove-the-folders-from-%E2%80%9Cthis-pc%E2%80%9D-on-windows-10/







Step02. 라이브러리 폴더삭제를 위한 레지스트리 파일 다운로드

포스팅을 내려보시면 가운데쯤 "Download our “Remove User Folders From This PC” registry hack."링크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시면 zip 파일의 압축된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tep03. 버전에 맞는 레지스트리 파일 "병합"실행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풀어보시면 32비트와 64비트 두개의 폴더가 나옵니다.

해당하는 폴더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두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원하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병합(실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Remove All User Folders From This PC 64-bit

- 라이브러리 폴더 삭제 레지스트리


Restore All User Folders To This PC 64-bit

- 삭제된 라이브러리 폴더 복구 레지스트리






Step04. 라이브러리 삭제 완료







과거 MS는 윈도우즈의 점유율을 이용하여 국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라는 씨앗을 깊이 심어두어 아직도 그 잔재 악당(?)들인 액티브 X들이 판치는 인터넷 세상이 되었습니다. 과거를 답습한다면 원드라이브도 국내의 표준화가 되기는 시간문제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