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PC 역사는 물론 게임 역사의 가장 중요한 획을 그은 게임을 손꼽으라면 누구나 두말할것 없이 블리자드사의 스타크레프트를 떠올린다. 전세계에서는 아닐지 몰라도 대한민국에서는 스타크레프트 이전의 게임과 스타크레프트 이후의 게임으로 모든걸 나눌 수 있을 정도이니 얼마나 우리에게 큰 영향력을 끼친건지 알 수 있다. 그런 스타크레프트가 시간이 지나 잠잠해지고 후속작품도 나온 시점에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라는 명으로 그래픽과 일부개선된 사양으로 재발매가 되어 알아보겠다.
1. 스타크레프트
1998년 3월 31일에 출시된 블리자드사의 RTS 게임으로 오리지널판과 확장팩인 브루드워 두가지 판이 출시되었으며 기네스북으로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PC 전략 게임"에 등재되어있다. 10여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PC방 이용 순위 10위권에 들 정도의 장수게임으로 유명하다. 또한 스타크레프트로 인해 대한민국 e스포트가 본격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하여 대한민국이 e스포트 강국으로 발돋움하는데 초석이 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2.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란?
기존의 15,000원에 판매하던 스타크레프트 앤솔로지가 2017년 4월 19일 1.18패치 이후 무료 설치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후 리마스터 판은 7월 30일 PC방에 한하여 선행공개되었다. 다만 현재 싱글플레이만 가능하고 캠페인은 이후 정식발매가 된 다음 가능하다.
리마스터판이란 기존의 스타크레프트의 2나 브루드워 같은 확장팩의 개념 보다는 10여년이 지난 작품이기에 와이드 스크린은 물론 4K까지의 고해상도로 지원하는 개념이다. 전반적으로 그래픽 및 음향이 대폭 개선되고 한국어를 포함한 13개국 언어지원, 리플레이 개선 등의 변경점이 있다. 물론 기존의 클래식 버전과 하위 호화성은 남아 있어 클래식과 리마스터판 끼리의 매치도 가능하다.
■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 권장사양
- 코어 2 듀어 E6750 2.66GHz
- RAM 2GB
- GeForce 8800 GTX 768MB
3.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 가격
이미 리마스터판은 사전예매/판매 등으로 상당한 물량이 풀렸지만 순식간에 품절되는 바람에 초회판은 사실상 구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7월 30일부로 PC방에서 캠페인을 제외한 플레이는 무료로 가능하며 다운로드와 초회판의 구매가는 다음과 같다.
- 다운로드판 : 16,500원
- 초회판 : 29,800원
4. 스타크레프트 광안리 경기
2017년 7월 30일 부산 광안리 특설무대에서 OGN(+XTM)을 통해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 런칭 이벤트 'GG투게터'가 진행되었다. 행사장의 8천여석은 만석이었고 주변에도 수많은 스타크레프트 팬들리 모여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하며 이벤트에는 스타크레프트 프로게이머인 임요환, 홍진호, 박정석, 이윤열 등의 선수들이 참여했다.
5. 스타크레프트 역대 프로게이머
- 임요환 : 테란의 황제로 불리우며 잘생긴 외보와 뛰어난 실력으로 큰 인기를 누린 임요환은 대기업의 e스포트 진출, 공군게임단 창설등에 큰 영향을 끼쳤다.
- 마재윤 : 스타크레프트 역대 최고의 프로게이머중 1인이지만 승부조작으로 영구제명당하여 화려한 전적을 본인 스스로 걷어차버린 인물(스타크레프트의 몰락에 일조한 대표적인 인물)
- 이윤열 : 가장 오랜 전성기를 구가한 이윤열은 지속적으로 게임 스타일을 변화시켰으며 기계적인 플레이로 많은 인기를 누렸지만 뭔가 아쉬운 본좌
- 홍진호 : 현재는 프로 방송인 또는 예능인으로 불리울 정도로 많은 방송에서 모습을 보이고있는 스타크레프트 레전드 프로게이머 중 1인으로 워낙 2인자의 색깔이 강해 2와 관련한 별명이 많다.
필자에게도 어린시절의 추억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있고 동시대를 살아온 선후배들이라면 누구나가 피씨방에 친구들과 모여 스타크레프트를 했었던 기억이 있을꺼다. 새롭게 다가온 추억에 다시한번 빠져보는건 어떨까?
'취미생활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때우기 무료 장기 게임 다운로드 (4) | 2016.07.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