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맛집

오늘 저녁 야식은 풀무원 육즙듬뿍만두 너로 정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아내의 친구들이 왠 신상만두가 하나 나왔는데 그렇게 맛있다고 칭찬을 해서 우리도 한번 사먹어 봤습니다. 기존 만두계의 스테디셀러인 고향만두와 가장 최근 이슈가 된 비비고 왕교자와 비교를 해보자면 어떤 맛이었는지 솔직후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풀무원 육즙듬뿍만두


※ 우선 본 후기는 그 어떤 이해관계 없이 솔직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만두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가격대는 기존의 고향만두와 비비고 왕교자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대인데 약 9천원 선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문제는 저는 전자렌지는 일단 싫어하고 찌기는 워낙 귀찮기에 만두는 무조건 후라이팬에 군만두로 해먹기 때문에 찐만두로서의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본 만두가 육즙이란 모티브를 잡은것부터가 애초에 중국 만두인 샤오롱바오구나 라는 생각에 특별히 비교할 필요는 없겠다 생각했습니다.



2. 중국의 만두 샤오롱바오



중국 본토와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전역의 식당에서 주문이 되는 중국식 만두요리로 만두소인 다진고기와 육수가 함께 들어있어 실제 먹을때 육즙이 듬뿍 흘러나오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육수를 식혀서 젤라틴으로 굳힌 다음 이를 만두피에 넣어 조리하는 방식입니다.)




3. 풀무원 육즙듬뿍만두 조리방법


기본적인 조리방법은 찐만두를 만드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 넓은 냄비 혹은 후라인팬 위에 찜기를 올린 다음 찜기에 닿을랑 말랑 한 수준으로 물을 담고 그 위에 만두를 올리고 약 6~7분 가량 가열하여 찌면 되겠습니다.



요렇게 저는넓고 깊은 후라이팬을 준비했습니다.



한봉지를 모두 넣었습니다.

저는 욕심이 넘치니까요! 후훗 세어보니 17개 되는데 양은 왠지 작은 느낌입니다.



뚜껑을 덮고 6~7분 정도 찌기만 하면 끝!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만두 아래 얇은 천을 대면 만두를 빼기가 쉬운데 저는 귀찮아서 그냥했더니 만두가 달라붙어서 떼는대 다소 고생했습니다.)




4. 풀무원 육즙듬뿍만두 시식후기



쨔쟌 찜이 완성되고 이쁜그릇에 담아서 시식해보겠습니다.

소스는 진간장만으로 했습니다.(원래 만두 간장은 고추가루까지 치지만 최대한 만두 맛을 느끼기 위해)



한입 베어먹어보면 확실히 다른 만두와는 다르게 육즙을 느낄 수 있습니다만 듬뿍 이라고 표현될만큼 왈칵 육즙이 나오는 수준은 아닙니다.


기존의 왕교자나 고향만두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인데 이는 고기 육즙에서 느껴지는 고소한 기름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결론적으로 왕교자나 고향만두보다 더 맛이있는가? 라고물으시면 허니버터칩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유행하지 않던 새로운 느낌의 감자칩이 나와서 인기몰이를 했지만 지금은 잠잠해졌죠? 그와 동일하게 다소 개성있는 만두가 하나 탄생한 정도입니다.


물론 저는 한번먹고 두번이나 더 사서 냉동실에 넣어두긴 했지만 앞으로 이 만두만 먹을꺼야 라고 하긴 어렵구요 고향만두 10번중 3번은 육즙듬뿍만두를 머지 않을까 정도입니다.(후한 점수네요)


저녁 야식으로 맥주와 함께 딱 아닐까 싶습니다.






야식이고 자시고 빨리 살을빼야할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