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음악

쇼미더머니5 자이언티 신곡 쿵에서 나오는 빨간색 마름모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쇼미더머니5 에서 자이언티가 부른 "쿵" 이라는 신곡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도 그 진실한 가사에 빠져 몇일동안 반복해서 "쿵"만 듣고있는건지, 확실히 자이언티는 최근에 가장 곡을 잘 뽑아내는 뮤지션중 한명이구나 라는걸 입증시키듯 뻔한 음악을 하지 않고 매력적인 음악들로 우리모두를 사로 잡고 있네요.


그런데 "쿵" 가사중 "어머니가 쓰시던 노트북에 깔았던 빨간색 마름모" 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빨간색 마름모가 무엇인가? 하고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1. 자이언티의 노래 "쿵" 이야기

"쿵"의 가사를 보면 첫부분의 가사가 아래와 같습니다.


제일 먼저 기억나는 건 새까만 벽 앞에 걸려있던 마이크 3만원

어머니가 쓰시던 노트북에 깔았던 빨간색 마름모


이 가사는 힙합음악을 접하면서 자이언티 스스로 비트를 만들어 내고 녹음하여 힙합음악을 독학하면서 시작했던 이야기인듯 합니다.





2. 자이언티와 빨간색 마름모

자이언티의 노래 쿵에서 나오는 빨간색 마름모의 정체는 바로 "큐베이스" 라는 음악 편집 프로그램의 로고 입니다.




큐베이스는 독일의 음악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스테인버그(Steinberg)에서 개발한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입니다. MIDI 상태의 음원을 제어하고 오디오 편집, 믹싱 등 오디오계의 영상편집 대표 프로그램인 "프리미어"나 베가스 등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아타리 프로그램으로 최초 출시되어 현재는 8.5 버전까지 나온 굉장히 오래된 장수프로그램으로 유사한 프로그램으로는 애플의 로직. 모투의 디지털 퍼포머, 케이워크 소나 등이 있습니다.








저도 중학생 시절 버츄얼덥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가면라이더의 필살기술만 잘라붙여서 모아 만든 팬무비를 만든적이 있는데요 어린시절 전문지식하나없이 단순한 호기심과 열망으로 시간을 보낼때는 이 결과물이 얼마나 뛰어난가 아닌가를 떠나 엄청나게 몰두하는 나자신을 발견하곤 뒤늦게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냈었구나 라고 느끼게 되는데요 좋아하는게 있다면 모두들 한번 뛰어들어 봅시다!


[관련포스팅] 2016/04/23 - [영웅생활/가면 라이더] - 가면라이더 시리즈(일본 특촬물의 역사)

[관련포스팅] 2016/06/10 - [영웅생활/가면 라이더] - 내 인생 최초의 라이더! 가면라이더 아기토(Kamen rider AGI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