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Mobile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 홍대점 후기(넥서스6p 전원 및 액정 고장)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번주 금요일 갑작스레 이유모를 휴면에 빠진 저의 넥서스6p로 인해 급성스트레스로 걱정을 많이했는데 다행이 큰 지출없이 해결을 했습니다. 수리비용부터 수리방법까지 다양하게 알아봤는데 비용이 엄청나게 깨질것을 걱정해서 구글 픽셀폰으로 갈아타야 하나 어째야하나 고민했는데 화웨이의 친절한 서비스덕에 급성스트레스가 해소되었습니다.






1. 화웨이(HUAWEI) 란?



- 설립 : 1988년

- 설립자 : 런정페이(任正非)

- 본사 : 중국 광동 성 선전 시 룽강 구

- 사업 :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업


최근에 떠오르는 중국 IT기업으로 사실 국내에서는 크게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샤오미와 비슷하게 여기시겠지만 샤오미의 경우 애플의 감성에 대륙의 가격대로 대중적인 인지도 기반을 한방에 구축한 기업으로 볼 수 있어 최근에는 중국내에서도 살짝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화웨이의 경우에는 시작부터 스마트폰이나 IT 완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라기 보다는 통신장비 연구개발 및 제조, 마케팅에 특화되어 원천 기술력으로는 중국기업임에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우수 기업입니다. 맞춤형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으로 단기간에 이동통신 장비 사업자 부분에서는 에릭슨에 이어 두번쨰 가는 회사로 성장하였으며 글로벌 하게 통신장비를 납품하고 잇는 기업입니다. 이에 이어 스마트폰 제조사업에 뛰어들면서 원래 가지고 있던 통신장비의 특화된 기술력으로 우수한 스마트폰을 제조하고 있으며 국외에서는 나름 기술력과 품질 부분에서는 인정 받은 업체입니다.




2. 화웨이 직영 공식서비스센터 홍대점



현재 화웨이 서비스 센터가 국내에서는 50개가 넘어 사실상 제품 구매 이후 서비스를 받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저의 넥서스 고장과 맞물려(?) 12월 15일(목) 홍대에서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가 오픈하였습니다.


화웨이 직영서비스센터(홍대점)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34번지(서교동)

- 전화 : 02-337-3933

- 근무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3: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 해당 통신사 : SKT, LG U+, KT




3. 넥서스6p 고장증상




금요일 저녁 아내와 저녁식사를 하고 투썸플레이스로 크리스마스케이크를 사러들어가는길에 카톡을 확인했고 그로 10분후 집에 도착해서 휴대폰을 보니 안켜지는 겁니다.

잠깐 저의 수준을 알려드리자면 웹에 대한 기본 이해도를 갖추고 나름 IT 제품을 좋아하는 매니아 축에 듭니다. PC 조립 및 윈도우 설정등도 충분히 혼자 가능하고 스마트폰도 미라클(?) 이후 갤3S 그리고 넥서스5에서 넥서스6p 까지 순정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매니아 입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왜 고장났는지 이유를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폰 안켜짐

- 소리가 나오면서 액정이 안나오는게 아니고 아예 반응없음

- PC에 연결해봐도 반응없음

- 충전을 해보아도 반응없음

- 파워버튼을 오래 눌러봐도 반응없음

- 액정이 미세하게 나오는것도 아님 그냥 안켜짐

- 관리자 화면 안들어가짐




4. 화웨이 서비스센터 후기


일단 국내 제품이 외국 제품보다 좋은건 뭐니뭐니해도 사후 서비스(A/S)가 아닐까 합니다. 대표적으로 삼성 서비스 센터나 LG 서비스센터에 가보면 그 친절함을 거의 부담스러운 수준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의 수준은 거의 그 수준과 맞먹는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서비스가 되니 안되니는 어차피 가이드 라인과 같은 정책이 있기에 뭐는 되고 뭐는 안되고를 따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삼성에서도 사용자 부주의로 박살낸 폰을 공짜로 고쳐달라고 친절왕이 나와서 무상으로 고쳐주고 그러지 않습니다.)


금요일 이유모를 넥서스6p의 고장으로 인해 저녁에 화웨이 공식 서비스센터를 찾았는데 때마침 홍대에서 직영 서비스센터가 오픈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아침일찍 가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레퍼런스 사이트 등 다양하게 알아보니 액정 수리비가 20만원돈 나온다더라 사설업체를 가라 등 다양하게 저의 마음을 심난하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20만원 주느니 새폰 사는게 좋지 않을까 하고 노리고 있는 구글 픽셀폰을 살까 했는데 가격도 가격이고 후기도 뭔가 애매해서 어쩌지 하고 심란한 마음을 안고 잠들었습니다.


토요일 아침일찍 지하철 타고 홍대에 내려 화웨이 서비스센터를 도착하니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더라구요 그치만 일단 직영이라는 것이 화웨이가 앞으로 대한민국 시장을 보다 전략적으로 대하겠다라는 생각으로 봐도 되는거겠죠


우선 친절하게 맞이해주시는 직원들께 기기 고장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넥서스6p 를 전달드렸더니 뒷편의 작업실에서 5~10분가량 보시더라구요 대기 이후 오시더니 일단 해당 폰을 정확히 언제 구매했는지가 확인이 되어야 할꺼 같다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통신사에 가셔서 "가입 사실 확인서"를 출력 해달라고 하여 토요일 오전 10시경 홍대의 4~5군데를 돌아다녔는데 아니 이거 왠걸 KT 올레는 모두 문열었는데 SK T world는 단 한군데도 문을 열지 않음, 대부분 11시 이후에 문을 여는듯하여 멘붕에 빠져있다 생각해보니 콜센터에 전화해서 팩스를 보내달라 하면 되겠다 하고 다시 화웨이 서비스센터로 가서 전화좀 잠깐 쓰겠다고 전화로 하였더니 이거 왠걸 주말은 분실 신고 등만 가능하다는.. 고민 끝에 생각해보니 가입 사실확인서라는게 공식사이트에서 로그인하면 되지 않겠나 해서 비치되어있는 메이트북으로 티월드에 접속하였더니 가입정보 및 개통일자가 별표표시되어있는 이를 보려면 인증을 거쳐야하는데 인증 수단은 SMS와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는 있을리 만무하고 문자는 스마트폰이 안켜지는데 어쩌나.. 고민하던 찰나 서비스센터 직원중 한분이 유심칩 교체로 문자수신이 가능케 해주셨고 다행히 가입사실확인서를 온라인으로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구매한지가 1년이 경과되지 않아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시기로 하셨는데 구체적인 고장 원인을 알 수가 없어 무상 교체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갑작스런 지출로 큰 걱정하고 있었는데 무상교체에 나오면서 오픈기념으로 우산까지 받아왔습니다.


주말 아침부터 어려 불편을 끼쳐드렸지만 친절하게 대해주신 홍대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 여러분 너무 감사드립니다.



5. 화웨이 공식서비스를 위한 팁 TIP



- 통신사 개통 사실 확인서 출력하여 방문 요망

- 서비스 센터 영업시간 사전 확인

■ 방문하기 전 콜센터와 카카오톡으로 사전 상담진행

- 화웨이 AS센터 전화 : 1877-5838

- 화웨이 카카오톡 상담 : @화웨이코리아디바이스


■ 화웨이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huaweikorea

■ 화웨이 공식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huaweikoreaconsumer





예상치 못하게 화웨이란 브랜드에 대해 높은 신뢰를 얻은 날이면서 동시에 SK 티월드에게 실망을 얻게 되었습니다. 다음 폰은 구글 픽셀폰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화웨이 폰을 계속해서 쓰는것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