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방송

양희은 동생 양희경의 재혼 이야기와 다이어트 비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연예계에서도 알게모르게 형제 자매 혈연관계가 함께 활동하는 배우 및 가수 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중 아는 사람들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들은 모르는 자매가 바로 양희은, 양희경 자매입니다. 이야기를 듣고보면 아! 두분이 참 많이 닮았구나 싶은데 말하기 전까지는 각자 배우와 가수의 길에서 워낙 선이 굵은 분들이라 자매라는 생각을 미쳐 못해봤네요









1.  양희경 인생



1954년 12월 3일 출생, 서울예술대학 출신의 대한민국 배우인 양희경은 초창기에는 가수 양희은의 동생으로 많이 알려졌으나 이후 출연작품에서 특유의 푼수 억척 아줌마와 독살스러운 시어머니 캐릭터 연기로 많이 알려져 더이상 양희은의 동생이라고 불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넉살좋은 연기 때문인지 악역 전담배우 영역에 속한것치고는 아주머니들 사이에서는 지지를 받고 있는듯 합니다.


재미있는건 1985년 데뷔작 "한씨연대기"로 알려져있으나 과거 언니 양희은이 일이 생겨 방송을 못나갈때 대타로 방송을 나가던것을 시작으로 데뷔하였다고 합니다. 얼굴이 닮아서도 있겠지만 양희은이 본인의 성대묘사중 최고로 손꼽는 사람이 바로 동생 양희경이라고 손꼽는것 처럼 목소리도 상당히 닮아 노래실력도 뮤지컬 등에서 입증된 편입니다.(참고로 본인의 앨범을 낸적도 있고 뮤지컬에서도 여럿 출연하여 실력을 입증하였습니다.)




2. 전남편과의 이혼이후 언니 양희은의 소개로 양희경 재혼



양희은 양희경 자매는 어린시절이 매우 힘들어 생업을 위해 노래를 하고 연기를 했다고 합니다. 이에 언니 양희은이 가수생활을 하면서 돈도 벌고 집안 살림도 맡았는데 당시 동생 양희경에게 심히 간섭을 하기 시작하여 이러한 간섭들이 너무 부담스러웠던 양희경은 이를 피할 방법으로 1977년 24살의 어린나이에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어린나이게 결혼했지만 두 아들을 낳아 20년간 결혼생활을 이어 갔으나 1997년 결국 이혼을 하게 되는데 이는 단순히 전남편과의 성격문제를 넘어 여러가지 문제로 이혼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언니 양희은이 2000년에 가구사업을 하던 "김광철"씨를 소개하게 되고 만남을 가지게 되는데 사실 양희경이 본 현재의 재혼남편의 첫인상이 좋지 않아 별생각이 없었으나 연예인이던 양희경을 전혀모르던 남편에게 오히려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두사람이 결정적으로 부부의 연이 생기게된 계기는 김광철씨에게 불치병 골육종암을 가진 외동딸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저런 인연으로 김광철씨의 딸을 간호하던 중 딸이 "우리 아빠랑 결혼 해주세요.저의 마지막 소원이예요.아줌마가 내 엄마가 되어주면 좋겠고 엄마란 말을 해보고 싶어요" 라고 하여 양희경은 재혼을 결심하게 되고 2002년 8월에 김광철씨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후 10월 6일 안타깝게도 딸은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 현재는 양희경과 김광철 두사람 슬하에 양희경과 전 남편과의 사이에 아들 둘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3. 양희경 다이어트



한 TV 프로그램에서 밝힌 바 양희경씨는 안해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이어트 박사로 알려져있는데요 그중 효소 다이어트를 통해 10kg 이상 감량을 했으나 그 어떤 다이어트도 한달을 넘기지 못하고 실패하여 요요현상으로 이전 보다 더많은 체중을 견뎌야 했고 최근 방송에서 밝힌 다이어트 방법중 외국에 살던때 지인이 추천한 "요로법"을 행하였는데 매일 아침 일어나서 자신의 소변을 한컵 먹는 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정말 너무 힘이 들었다고 합니다.



4. 양희경 드라마 출연 작품



# 드라마

딸부잣집 ('94, KBS)

목욕탕집 남자들 ('96, KBS) / 김복희 役

복수혈전(97 MBC) / 오춘란 役

학교3 ('00, KBS) / 음악교사 役

굳세어라 금순아 ('05, MBC)

신입사원 ('07, MBC)

달자의 봄 ('07, KBS)

하얀거탑 ('07, MBC) / 우용길 교수 부인 役

내인생의 황금기 ('08, MBC) / 유경자 役

춘자네 경사났네 ('08, MBC)

탐나는도다 ('09, MBC)

검사 프린세스 ('10, SBS) / 박애자 役

프레지던트 ('11, KBS) / 최정임 役

우리집 여자들 ('11, KBS) / 허인애 役

아버지가 미안하다 ('12, TV조선) / 순주 役

넝쿨째 굴러온 당신 ('12, KBS) / 엄순애 役

판다양과 고슴도치 ('12, 채널A) / 김갑순 役

가족의 탄생 ('12, SBS) / 오영자 役

비밀 ('13, KBS) / 박계옥 役

세 번 결혼하는 여자 ('13, SBS) / 유민숙 役

마녀의 연애 ('14, tvN) / 최정숙 役

가족끼리 왜 이래 ('14, KBS) / 차순금 役

후아유 - 학교 2015 ('15, KBS) / 박민경(고아원장) 役(특별출연)

상류사회 ('15, SBS) / 이민숙 役

위대한 조강지처 ('15, MBC) / 김봉순 役



5. 양희경 뮤지컬&연극 작품



#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2004)

피맛골 연가 (2010)

넌센세이션 (2010)

어디만큼 왔니 (2011)

사운드 오브 뮤직 (2013~2014)


# 연극

늙은 창녀의 노래 (2007)

민자씨의 황금시대 (2008)







언니가 가수로서 왕성한 활동을 동생은 연기자로써 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부모님이 생전에 이모습을 보셨다면 정말 행복한 일이 아닐까 싶네요 두분 모두 앞으로 더욱더 멋진 모습 보여주시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