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맛집

빅마켓(VIC Market)에서 화려한 저녁(연어초밥, 양장피) 차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저녁도 귀찮고 해서 집앞에 있는 롯데 빅마켓(VIC Market)에서 저녁을 해결했습니다.

롯데빅마켓은 유명한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를 견제하여 만든 마트인데요, 빅마켓 또한 회원제인데요 문제는 그만큼 가격이 저렴한가 인데 코스트코랑 빅마켓 둘대 가본 결과, 코스트코는 쌉니다. 많구요 좋습니다. 그런데 빅마켓은 뭐랄까 묘하게 쌉니다. 그냥 코스트코 처람 확 싸다기 보다는 묘하게 싼느낌? 물건도 일반 마트보다 많겐 많은데 이또한 묘하게 많은 느낌이구요, 애매합니다.

암튼 빅마켓에 몇가지 장점이 있는데 그중 즉석식품코너가 괜찮습니다

오늘은 그중 두가지, 양장피와 연어초밥알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1. 양장피
지금까지 갈때마다 즉석식품 코너를 들리는데 오늘 처음 발견한 양장피 입니다. 새롭게 선보인것 같던데 보시다시피 당일 판매를 못하여 가격이 다운되었네요

원래 가격은 15,000원 정도인데 하루가 지나 11,000원 정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두말할것 없이 훌륭한데요 일반 중국집에서 요리가 2~3만원인걸 감안하면 매우 싼편인거죠
제일 중요한 맛은, 훌륭합니다. 매우 뛰어나요! 이게마트에서 판매 하는 즉석식품 요리기준이 아니라 실제 중국집에서 해주는 요리기준으로 비교해도 뛰어난 맛입니다. 겨자소스도 제대로고 야채부터 계란 등등 재료도 적절히 배합되어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끝으로 양은 연어초밥과 같이 먹긴 했지만 둘이서 함께 먹고 양장피는 남겼네요;;
마트라 싸고 맛없을 것이란 편견이 사라지네요!



2. 연어초밥
연어초밥은 15,000원으로 정가에 구매했습니다. 빅마켓 연어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걸로 유명하기에 따로 리뷰할 필요도 없겠네요


함께 첨부되어있는 간장은 초밥용 간장으로 딱 좋은 간을 만들어주며 연어에서는 묘하게 숯불의 맛도 미묘하게 느껴지는게 산뜻하면서도 든든한 포만감을 주네요!

3. 우유
빅마켓 갈때마다 무조건 구매하는 필수 장바구니 아이템 빅마켓 우유, 요즘 다들 아시다시피 우유값이 장난 아니죠, 제일 맛있는 서울우유는 엄두를 못낼만큼 안드로메다 가격대를 형성 해버렸고 후발주자들인 아류 우유들도 함께 그 기준가격대를 뒤따라가고 있습니다. 일이년전 우유가 너무 비싸서 홈플러스 우유와 이마트 우유를 먹어봤는데요 물에 우유탄듯한 닝닝한 맛과 비릿한 맛에 충격을 받았는데 빅마켓 우유는 양과 맛 그리고 가격까지 모든걸 만족시켜줍니다.

빅마켓에서 유명한 요쿠르트 보다 우유를 더 추천(요쿠르트는 그냥 설탕물이라 비추;;)

# 본 리뷰는 그어떤 이해관계없이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