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생활/태교일기

두개의 앨범을 받는 무료 만삭사진스튜디오 선택 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야흐로 저출산 시대지만 그래도 끊임없이 우리는 사랑하고 결혼하고 사랑의 결실을 잉태합니다. 우리가 태어났던 시절에는 손가락 가득 황금돌반지를 끼고는 의자에 앉아서 사진 한컷 찍는게 그만이었지만 요즘 베이비 스튜디오 촬영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거기다가 아기가 나오기전 부터 만삭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보다 이쁘고 보다 많이 추억하고싶은게 부모마음아닐까요?




 


 



1. 만삭사진부터 가족사진까지! 베이비 스튜디오 코스


 

 

흔히 증명사진과 일반 사진 현상, 인화를 해주는 동네 사진관을 제외하면 스튜디오는 약 3가지 정도로 구분이 됩니다. 첫째 웨딩, 둘째 프로필 및 가족, 셋째 베이비 오늘 우리는 베이비 스튜디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만삭사진 : 임식 8개월차 정도에 남편과 함께 스튜디오에 방문하여 찍는 사진으로 대부분의 스튜디오에서 임산부를 위한 드레스 등을 제공합니다. 스튜디오에 따라 무료로 메이크업, 헤어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대부분 무료서비스)

 

- 신생아사진 : 아기가 태어나고 2주 이내에 찍는 사진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사진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아기들이 태어나면 하루가 다르게 금방 커버리기에 이 순간을 기억하고 싶은 부부들이 꽤 많이 찾는다고 하더라구요

 

- 50일 사진 : 아기가 어느정도 성장하여 이목구비도 또렷해지고 기거나 눕거나 앉아있는 모습으로 촬영합니다.(대부분 무료서비스)

 

- 100일 사진 : 50일과 비슷합니다만 목도 가누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포즈가 가능해집니다.(기본 패키지 구성)

 

- 200일 사진 : 주로 찍는 사진은 아니며 옵션으로 선택하여 추가로 찍는 사진입니다.

 

- 돌(생일) 사진 : 아기가 태어나 첫번째로 맞이하는 생일으로 옛부터 많이 찍어온 사진입니다. 빠른 아기들은 걷기도 하기에 지난 사진들에 비해 훨씬 역동적인 아기프로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필수)

 

- 가족 사진 : 돌부터 3,4살 사이에 찍는 사진으로 대부분 패키지로 포함되어 촬영합니다.

일반적으로 베이비스튜디오는 위와 같은 서비스 상품들이 있습니다만 최근에는 만삭과 50일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며 돌사진까지의 패키지를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 베이비 스튜디오 선택 방법


 

결혼 준비하면서 웨딩 스튜디오가 전국에 참 많구나 라고 느꼈는데 임신을 해보면 웨딩 스튜디오 만큼이나 베이비 스튜디오가 많더 많이 느끼게 되죠, 그렇다고 블로그나 카페의 후기를 하나하나 찾아보기에도 너무 벅차서 어디가 좋고 어디가 나쁜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몇가지 베이비 스튜디오 선택을 위한 몇가지 팁을 제안드립니다.


■ 베이비 스튜디오 찾는 방법
Tip1. 산후 조리원 연계 스튜디오

-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방식이 아닐까 합니다. 예약되어있는 산후조리원에서 연계된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는 방식으로 어느정도는 검증되고 믿을만한 하며 가격대가 조금 저렴합니다.(특별히 더 싸거나 하진 않습니다.)


Tip2. 산모교실 & 육아 박람회 초청/이벤트
- 많은 이벤트와 사은품 그리고 저렴하게 육아용품을 구할 수 있는 육아 박람회에서 베이비 스튜디오 이벤트 및 초청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받아보시고 선택해보세요


Tip3. 거주지 근처 베이비 스튜디오
- 50일, 돌 된 아기를 데리고 멀리 가기는 아무래도 부담스럽죠 우선적으로 거주지 근처에 유명한 스튜디오가 있다면 그곳이 가장 좋지 않을까요?


■ 베이비 스튜디오 선택 방법
Tip1. 가격대 결정 후 상담
- 무엇보다 얼마나 쓸지를 생각을 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방문했다가는 덜컥 고가의 패키지를 결제해버릴지도 모르니까요


Tip2. 무료촬영 이벤트 참여
- 대부분의 베이비 스튜디오에서 만삭과 50일 촬영은 무료로 진행이 됩니다. 때문에 결제 및 계약상담전에 만삭 사진을 무조건 무료로 촬영하게 되시는데요 스튜디오에 방문하셔서 서비스와 스튜디오 구성 상태 그리고 소품 등을 확인 후에 결정하세요


Tip3. 기본 패키지 선택
- 기본은 만삭+50일+100일+돌 까지가 기본 패키지 입니다. 상황에 따라 산후조리원에 직접 오셔서 신생아를 찍어주기도 하는데요 이때 200일을 넣기도 2,3,4돌을 넣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낭비가 아닌가 싶네요 무조건 기본  패키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스튜디오마다 금액은 천차만별이지만 기본 패키지 기준으로 70~90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Tip4. 추가 액자 요청
- 앞서 설명드린것 처럼 기본 패키지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리며 스튜디오 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금액은 정해진 할인가 외에 선택되지 않습니다. 이에 추가 서비스를 마음껏 요청할 수 있는데요 액자 크기를 변경해달라거나 작은 사진을 몇장 더 달라거나 하는 수준의 무료 서비스를 많이 요청하세요


Tip5. 사전 금액 및 패키지 구성 파악후 만삭 촬영
- 만삭 촬영이후 스튜디오 계약 상담을 받게 되는데 만삭 사진 촬영 당일 결제할 경우 20% 이상 할인되는 특별 이벤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때 앞서 안내드린 팁을 활용해서 계약 내용 협의를 하시고 본인이 생각하는 수준이라면 바로 결제하셔서 당일 결제 할인 지원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삭 촬영때까지 예약해둔 스튜디오의 스펙을 파악하지 못했다면 결정하기 쉽지 않겠죠?)




3. 베이비 스튜디오 앨범 두개 만드는 방법!


 

남편들에게는 피곤한 팁이지만 우리 아기에게는 여러 추억을 담아줄 수 있는 베이비 앨범 두개 이상 만드는 팁입니다.


우선 산모교실이나 육아박람회 등을 다니셨다면 산후조리원을 포함해서 여러 스튜디오에서 이벤트 당첨되었다며 무료로 만삭 촬영을 하러 오라고 연락이 올텐데요 이때 촬영하러가기 전에 확인을 해보세요 만약 결제를 안하면 촬영말고 기본적으로 주는것이 있느냐? 라고 결제를 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없다. 라고 하시면 일단 스킵해두시고 결제 하지 않아도 준다고 하면 일단 방문해서 찍어보심을 추천 드립니다.


이때 산후조리원 연계 업체는 대부분 만삭, 50일 까지는 무료 촬영에 무료 앨범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계약은 다른 업체랑 하게 된다면 아기 앨범이 2개의 스튜디오에서 각각 받게 되는거죠
이런 방법으로 여러개의 스튜디오를 이용한다면 다양한 컨셉으로 다양한 사진을 찍어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아기도 남편도, 아내도 피곤하다는거)


※ 다들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원본 사진은 10~20만원 입니다. 무료로 사진 원본 및 보정본 파일을 제공해주는 업체는 흔치 않습니다.




 

 




나의 하나뿐인 아기에게 많은 것을 해주고픈 부모의 마음이지만 무엇보다도 매일 아기와 함께 놀아주고 있어주는게 더 큰 아기사랑이 아닐까요? 특별한 날 특별한 스튜디오도 좋지만 아기와 함께하는 매일매일 사진을 남겨두세요 요즘 스마트폰은 카메라도 엄청 좋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