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웅생활/MARVEL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의 핵심 인피니티 스톤(Infinite stone)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의 핵심 인피니티 스톤(Infinite stone)"

※ 참고로 본문에는 마블 영화의 일부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 좋아하는 마블(Marvel) 시리즈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인피니티 스톤이 아닐까 합니다.


인피니티 스톤을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어벤져스를 먼저 이야기 해야겠죠, 영웅들의 동아리 활동과 같은 어벤져스 시리즈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개별 영웅들의 작품들이 큰 힘을 얻음으로서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는데요.


물론 이전에도 스파이더맨과 엑스맨 같은 마블 원작의 영화가 많이 나왔지만 어벤져스의 기준이 되는 마블시네마틱 유니버스라는 세계관에서 최초의 작품 아이언맨1(2008.04) 을 시작으로 인크레이더블 헐크, 캡틴아메리카, 토르 등 시리즈가 계속 되어 갈수록 마블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세계관은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이야기를 정립하였고 그 정점을 찍은것이 바로 어벤져스(2012.04) 인거죠, 하지만 2012년 어벤져스를 극장에서 보기전 까지만 해도 아 이 어벤져스 한편을 위해 그 수많은 마블 히어로 들이 날고 뛰고 힘들게 싸웠구나 싶었는데 실은 이모든게 인피니티 스톤이라는 거대한 힘 아래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란걸 최근에 깨닳게 되었습니다.

(물론 마블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세계관이 인피니티 스톤만을 보고 일어나는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상이 더있겠죠?)


그 것을 알려준것이 바로 어벤져스3편 인피니티 워 Part 1, 2 입니다.


각각 2018년 2019년에 개봉예정 되어있는 어벤져스3편은 타노스라는 궁극의 빌런을 악당으로 전면에 나타내어 결국은 이 우주의 평화를 지킨다라는 내용이겠지만 하나하나 다 따지고 보면 내용이 너무 복잡하기에 오늘은 어벤져스3편 인피니티 워의 히로인(?) 이 아닌 메인 빌런 타노스가 사용하게 될 인피니티 스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피니티 스톤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등장하는 일종의 보석으로 이 우주에 빅뱅이 일어날때 발생한 우주의 힘이 결정 상태가 된것을 말합니다.


가장 처음 이 인티니티 스톤을 사용한 존재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잠깐 모습을 드러낸 셀레스티얼들로 인피니티 스톤을 무기에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도 나왔지만 스톤 자체의 힘이 워낙 막강하기에 그냥 보석만 들고 다니기에는 그 어떤 캐릭터라도 버거운것이죠,



그 이후 많은 시대와 많은 종족을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인피니티 스톤


인피니티 스톤은 총 6개의 보석(Jam)으로 이루져있는데요 6개의 보석이 모두 모여야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게 아닌 보석 하나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위력을 발휘합니다.(이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충분히 그 위력을 보여주었죠)


※ 참고로 인피니티 스톤, 인피니티 잼 등 여러 명칭으로 불리는데요 그냥 같은말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1. 스페이스 스톤(테서랙트)




첫번째는 스페이스 스톤인데요 토르1:천둥의신 에서 처음 등장하여 어벤져스1 에서 큰 활약(?)을 했었죠

- 능력 : 공간을 인위적으로 생성하거나 무너뜨릴 수 있음(어벤져스1에서 웜홀 생성)
- 등장 : 토르1:천둥의 신 > 퍼스트 어벤져 > 어벤져스1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보관장소 : 아스가르드
- 이동 : 오딘 > 레드스컬 > 쉴드 > 로키 > 아스가르드



2. 리얼리티 스톤(에테르)



두번째는 토르2 다크월드에 등장한 에테르로 등장하여 역시나 큰 활약(?)을 했었죠

- 능력 : 현실조작 능력
- 등장 : 토르2 다크월드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보관장소 : 행방불명 or 콜렉터가 소유중으로 추정
- 이동 : 말레키스 > 제인 포스터 > 말레키스 > 콜렉터



3. 파워 스톤(오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메인 아이템으로 등장하여 많은 캐릭터들이 노리는 설정으로 나와 이때 처음으로 인피니티 스톤의 정체와 그 위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되었죠

- 능력 : 행성 파괴수준의 힘
- 등장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보관장소 : 잔다르(노바 군단)
- 이동 : 스타로드 > 로난 디 어큐저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잔다르(노바 군단)


4. 마인드 스톤(치타우리 셉터)



어벤져스 1에서 강력한 마인드 컨트롤 능력을 보여주며 어벤져스 2에서는 비전의 머리에 장착되어 비전이라는 새로운 히어로를 탄생시켰습니다.

- 능력 : 타인의 정신지배
- 등장 : 어벤져스1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 캡틴 아메리카 씨빌워
- 보관장소 : 비전의 머리에 장착
- 이동 : 타노스 > 로키 > 쉴드 > 하이드라(바론 본 스트러커) > 어벤져스 > 울트론 > 비전



※ 아래 2개의 스톤은 아직 정체와 소유자가 밝혀지지 않은 상태로 앞으로 개봉 예정중인 마블영화에서 등장을 기대하게 하는데요 우선 추측성 내용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5. 타임 스톤




추측1 :  닥터 스트레인지에 대해 감독 케빈 파이기가 인터뷰를 하면서 '시간'을 많이 강조했기 때문에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타임 스톤이 등장할 것이라는 추측이 상당히 높습니다. 거기다 닥터 스트레인지 정보면 급(?) 있는 히어로 이므로 인피니티 스톤 하나정도는 나오지 않겠냐? 라는 생각입니다.



6. 소울 스톤



추측1 : 토르의 무기 묠니르가 소울 스톤을 담고 있을 거라는 가설이 있습니다. 단순히 묠니르가 해머(Hammer)라는 이니셜 추측성인데요 이부분은 상당히 신빙성이 낮아 보입니다.
(이니셜 가설은 다음 블로그에서 상세히 다루겠습니다.)

추측2 : 토르1,2에서 등장한 라그나로크의 수문장 헤임달의 가슴에 있는 보석이라고 하는데요 토르2 다크월드에서 헤임달은 "지켜보고 있는 영혼만 10조개"라는 대사를 하였죠 수많은 영혼들을 볼수있는 능력이라면 아무래도 어울리긴 합니다만 헤임달이 인피니티 스톤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의 캐릭터는 아닌듯하여 이또한 확률이 낮아보이네요




이상 6개의 인피니티 스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미 어마어마한 사기캐릭터라고 소문나있는 타노스는 이 무지막지한 6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어떻게 사용할지와 또 6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사용하게될 타노스를 대적할 우리의 어벤져스는 어떻게 대응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