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건강

아보카도오일 효능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는 정말 다양한 과일들과 채소들이 존재하지만 한국에서는 아직도 접해보지 못한 음식들이 정말 다양하다. 이러한 과일들이 최근들어서는 건강 프로그램 및 일부 예능에서 등장하면서부터는 한순간에 모두의 관심과 집중을 받게되는 현상에 따라 최근 가장 이슈에 있는 슈퍼푸드 아보카도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1. 아보카도란?



과일의 일종으로 원산지는 맥시코와 라틴아메리카, 스페인, 아르헨티나 등지이다.

과일중에서 아보카도는 단백질과 지방함량이 매우 높은 편이며 일반적인 다른 과일들과 달리 달콤한 쪽이라기 보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는것이 특징이다.굿이 맛을 비교하자면 밤 또는 계란 노른자 맛 정도이며 과육은 버터처럼 부드러워 빵에 펴발라 먹을 수 있다.


타 과일처럼 단순히 썰어 먹기 보다는 다른 요리와 함께 곁들여 먹는 방법이 대중적이다. 대표적으로 부리또, 타코, 과콰몰리가 있다.




2. 아보카도 오일 효능



식물성 오일 중에서 발열점이 높을 수록 조리했을때 유해물질이 가장 낮게 나타나는데 참기름, 콩기름, 올리브유, 카놀아유와 비교해서 아보카도는 232.3도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 지방 함량이 매우 높은 과일로 대부분의 지방이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있다.

# 비타민,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

# 다른 음식들과의 궁합이 매우 잘맞다.

# 올레산 함량이 높아 몸속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킨다.

# 혈관에 쌓이는 중성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 철분 칼륨은 바나나보다 높아 효과적으로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 혈압상승을 막아준다.

(과일별 칼륨 함량/100g당 : 블루베리 77, 파인애플 108, 자두 157, 바나나 358, 아보카도 485)



3. 아보카도오일 먹는법



아보카도 오일이란 말그대로 아보카도를 짜내서 만들어낸 기름 이다.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을 위해서는 몇십개의 아보카도를 짜내야 한다. 아보카도가 과일이라도 특별히 달콤한 맛을 내는 과육은 가지고 있지 않기에 아보카도 오일 또한 달콤하기 보다는 여타 기름과 마찬가지로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전부이다.


때문에 이 몸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을 그냥 한수저 섭취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대표적으로는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까나페에 한방물, 마늘빵과 같은 빵류에 드레싱을 통하여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4. 코스트코 아보카도 오일



요즘은 홈플러스 이마트 등 다양한 대형 마트가 존재하기에 어디서든 다양한 식음료 용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아직도 대중적이지못한 아보카도 오일과 같은경우에는 쉽사리 구할 수 없다. 하지만 대표적인 외국 마트 브랜드 코스트코에서 아보카도 오일을 구할 수 있다.


코스트코에서 몇가지 아보카도 오일을 판매하고 있지만 요 상품 같은 경우에는 용량 1,000ml에 가격은 약 15,000원 정도이다.



5. 아보카도오일 부작용



워낙에 유명한 슈퍼푸드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다른 과일들 처럼 맛있다고 마음껏 먹어서는 안된다는 사실!

아보카도는 아침, 저녁 하나씩 하루 두개가 적당량이다. 오일의 경우에는 2스푼을 권장하고 있다.


# 지방함량이 많아 소화기관이 건강하지 못하면 과량섭취시 설사를 유발한다.

# 고칼륨 음식이라 신장이 안좋은 사람이나 아동에게는 알레르기를 유발한다.

# 섭취 후 목뒤가 후끈후끈 하거나 체한느낌이 든다면 당장 섭취를 자체해야 한다.

# 중독성이 있다.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은 모두가 동일하지만 대다수가 먹는걸로 쉽게 해결을 하려고 한다. 사실 모든 건강, 다이어트에는 운동반 식이요법이 반이다. 알지만 모두가 실행하기 힘든 운동 오늘은 아보카도오일 한수저랑 운동 한시깐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