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사진

사진 잘 찍는 방법 2. 나의 메모리 카드는 몇기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진잘찍는 방법 Step.02

"나의 메모리 카드는 몇기가?"


처음 DSLR이던 똑딱이든 하이엔드든 손에 쥐는 순간부터 렌즈는 뭘사고 바디는 뭐가 어떻고 ISO값은 어떻고 조리개는 어떻게 등등 온갖 이론으로 중무장하거나 장비들로 중무장한다.

그러나 이런 모든 스킬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단하나 바로 메모리 카드!


무엇보다 다른 스킬보다 가장먼저 알아야 할 것은(당연히 "카메라설명서" 이건 필수!이니 이거 빼고)  나의 메모리 카드가 몇기가 인가? 바로 나의 메모리 카드 용량을 파악하는것이다.


응? 왠 메모리카드 용량? 이라고 할것이다.

솔직히 돌려서 이야기한거지만 단어 그대로 메모리카드의 용량이 중요한것은 아니다.


여기서 내가 말하고자 하는 부분은 바로 사진의 숙련도!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 들은 한컷 찍으면 바로 작품이 나오는줄 아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잘 찍게 되면 그런 경지가 되겠지만) 

그런 전문가의 경지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필요한것이 숙련!이다.


한번 카메라를 들고나갈때 본인이 가진 카메라의 용량을 꽉 채워서 돌아온다는 마음을 먹어야한다.


몇기가인지 상관없다. 다 채워라 발로 찍든 손으로 찍든 사람을 찍든 그냥 내가 가진 카메라의 메모리카드를 다 채워라 그래야 출사가 성공한것이다.

자고로 만화는 엉덩이와 발로 그린다고 한다.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서 오랜시간 발로 걸어다니며.. 사진도 다른 주제들과 동일하다 당신의 경험치가 당신의 사진스킬을 향상시킨다.

그냥 많이 찍다보면 어떤게 좋은사진이고 어떤 사진이 나쁜사진인지 알게된다.

노력은 결코 당신을 배신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