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생활/비즈니스

마누라 몰래 만드는 비자금통장(스텔스통장)이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결혼을 하면 아무래도 니돈 내돈의 경계가 모호해지는게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하죠, 아버지들 세대에서는 월급봉투를 직접 현금으로 가져오는 아버지를 우러러 보았다는데 요즘은 월급이 아내의 통장을 바로들어가는 아름다운(?) 현실이 서글프네요, 그래서 아내 몰래 완벽한 비자금을 만들 수 없을까? 라는 고객들의 니즈(?)가 결합되어 만들어진 스텔스 통장입니다.

아직 결혼전이라면? 아직 신혼이라면? 여유돈이 갑자기 생겼다면? 지금 은행으로 달려가 스텔스한대 뽑으시길 바랍니다.




 


 



1. 스텔스 통장이란?


 

다들 아시다시피 스텔스는 적의 레이더망에 포착되지 않는 비행기입니다. 스텔스통장은 이와 유사한 성격을 가졌기 때문에 붙은 이름인데요, 일반적으로 과거에는 계좌를 개설하면 통장을 발급받았고 최근에는 통장을 발급받지 않더라도 스마트폰과 PC에서 바로 확인 가능한 상태가 되었죠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아내 혹은 남편의 계좌는 얼마나 있으며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모두 확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스텔스통장은 통장도 없으며 인터넷으로 조회도 아예 불가합니다.
즉, 예금주가 직접 은행을 방문해야만 입/출금을 할 수 있는 보안계좌로 오프라인 전용 비밀통장입니다.

물론 본인외에는 타인이 절대 계좌를 조회하거나 내용을 확인할 수 없기에 본인 외에는 다른사람의 계좌 존재자체를 알 수 없는 완벽한 비밀 통장입니다.

 

※ 최근 IT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 등핀테크 트렌드에 역행하는 성격으로 인해 일각에서는 멍텅구리 통장으로 불립니다.

 

※ 참고로 스텔스통장은 위에서 적은대로 고객들의 필요로 인해 은행사에서 만들어낸 통장이 아니고 사실 2007년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비상금 통장으로 유명해져 별다른 마케팅 홍보를 하지 않아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계좌노출이 되지 않지만 금융당국에서는 모두 파악되고 있으므로 실제 검은돈이나 탈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는 없는점 유의하세요
(주요 4대 시중은행 기준으로 8만 3천여개의 보안계좌가 있다고 합니다.)




2. 스텔스 통장 만드는 방법


 

스텔스 통장은 은행별로 각기 다른 이름으로 서비스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아니므로 확인하고 방문바랍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만드는 통장은 아니기에 간혹 은행직원들도 모르는 경우가 있으므로 아래 서비스이름을 참고해서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STEP.1 스텔스 통장 개설가능 여부 확인
STEP.2 은행 방문
STEP.3 스텔스 통장 개설 요청(보안계좌 만들어주세요)
STEP.4 계좌 개설시에 ATM 거래제한 여부도 선택 가능합니다.
(은행에서만 입/출금 할지? ATM에서도 사용가능케 할지?)
STEP.5 비자금 축적




3. 은행별 스텔스통장(멍텅구리 통장) 서비스 이름


 

- 국민은행 : 전자 금융거래 제한 계좌
- 기업은행 : 계좌 안심 서비스
- 농협은행 : 보안계좌
- 신한은행 : 보안계좌
- 우리은행 : 보안계좌
- 하나은행 : 세이프 어카운트




 

 




 

 

부부사이에는 비밀이 없어야 한다지만 어느정도의 거리와 예의는 지켜줘야만 행복한 부부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기본적으로 부부사이에 모든 자금은 공개하고 관리방안을 함께 논의하는게 좋지만 아내의 선물이라던가 급한상황에서 꺼내 쓸 수 있는 비상금은 없는것 보다는 낮지 않나 라는 제 새생각입니다.(물론 큰 금액이 아니라는 전제하에)